주문조회 장바구니 마이페이지    검색 상세검색
회원가입
아이디/비밀번호 찾기
HOME 
우리나라의 1인당 연간 꽃 소비금액은 2005년말 기준 20,870원으로 10년 전인 1995년 (11,462원) 대비 82%의 증가세를 보였다. 그러나 이러한 꽃 소비는 소득수준을 감안하더라도 선진국에 한참 못미쳐 일본의 25% 수준에 그치고 있다. 가장 큰 원인중의 하나는 바로 건전한 꽃 소비의 생활화가 미흡하기 때문이라고 한다. 일본의 경우 행사용 30%, 가정/사무실용이 70%인 반면 우리나라의 경우 행사용 80%(경조사용 60%), 가정/사무실용이 20%에 지나지 않아 행사용에 지나치게 편중된 소비성향을 보이고 있다. 때문에 행사용에 주로 사용되는 절화류(꽃꽂이/바구니/꽃다발/화환 제작 용도의 꽃)의 생산비중이 낮고(‘04년 46.7%, 05년 44.6%) 이로 인해 전체 화훼소비규모가 적을 수 밖에 없는 것이다. 건전한 꽃 소비가 생활화된 선진국은 절화류 비중이 60%이상이기 때문에 전체 화훼소비규모가 크고 꾸준하다. 소비성과 생산성이 모두 높은 절화류의 소비규모가 전체 화훼시장 규모를 결정짓게 되는 것이다. 우리나라 꽃 수출의 60% 이상을 점하고 있는 절화류의 소비가 늘어 국내 생산기술과 생산기반이 발전할 경우 전체 꽃 수출도 늘릴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.


우리나라의 1인당 연간 꽃 소비금액은 2005년말 기준 20,870원으로 10년 전인 1995년 (11,462원) 대비 82%의 증가세를 보였다. 그러나 이러한 꽃 소비는 소득수준을 감안하더라도 선진국에 한참 못미쳐 일본의 25% 수준에 그치고 있다. 가장 큰 원인중의 하나는 바로 건전한 꽃 소비의 생활화가 미흡하기 때문이라고 한다. 일본의 경우 행사용 30%, 가정/사무실용이 70%인 반면 우리나라의 경우 행사용 80%(경조사용 60%), 가정/사무실용이 20%에 지나지 않아 행사용에 지나치게 편중된 소비성향을 보이고 있다. 때문에 행사용에 주로 사용되는 절화류(꽃꽂이/바구니/꽃다발/화환 제작 용도의 꽃)의 생산비중이 낮고(‘04년 46.7%, 05년 44.6%) 이로 인해 전체 화훼소비규모가 적을 수 밖에 없는 것이다. 건전한 꽃 소비가 생활화된 선진국은 절화류 비중이 60%이상이기 때문에 전체 화훼소비규모가 크고 꾸준하다. 소비성과 생산성이 모두 높은 절화류의 소비규모가 전체 화훼시장 규모를 결정짓게 되는 것이다. 우리나라 꽃 수출의 60% 이상을 점하고 있는 절화류의 소비가 늘어 국내 생산기술과 생산기반이 발전할 경우 전체 꽃 수출도 늘릴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.



ㆍ 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모델하우스 Open식
ㆍ (주)휴그린 사무실이전 기념식 축하 드리米
ㆍ 청계 다우 아트리체 디벨 홍보관 Open식
ㆍ (주)한국파비스제약 신축사옥 준공식 축하
ㆍ 신랑 최중근님 신부 박주현님의 결혼식 축하
ㆍ 신랑 김태경님 신부 이은혜님의 결혼식 축하
ㆍ  2018 황치열 공식팬클럽 1기 팬미팅
ㆍ  MBN 수목드라마 '마성의 기쁨' 제작발
ㆍ  2018 조용필&위대한 탄생 50주년 전
ㆍ  'MONTAGE' YB + Guckkas
ㆍ  오합지존 뮤직토크 콘서트 위훈 응원 드리
ㆍ  빅스 LEO 1st Solo concer
ㆍ  JTBC 드라마 ‘맨투맨’ 제작발표회 배우
ㆍ  JTBC 드라마 ‘맨투맨’ 제작발표회 배우
ㆍ  박해진 팬미팅
ㆍ  유앤비(UNB) 대원 데뷔 4주년 축하 대
ㆍ  런닝맨 8주년 축하 런닝맨(Running
ㆍ  웹드라마 ‘오빠가 사라졌다’ 제작발표회 배
구세군대한본영 기아대책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제휴안내 회사소개